직장인의 경우 하루종일 회사에서 생활하면서 활동량이 적어지고 배달음식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 섭취가 늘어나면서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 이에 건강검진 결과표나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에서는 자신의 비만도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, 하지만 이러한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수치를 알기 어려워 최근 ‘비만도 계산기’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. 특히 포털로 간단하게 비만도 계산기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인바디를 체크해 볼 수 있는 체중계도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더라고요. 오늘은 비만도 계산기로 나의 몸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 방법과 간단한 다이어트 팁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.
비만도 계산기는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?
네이버 검색창에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하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. 키와 몸무게 그리고 나이를 입력하면 끝! 간단하죠?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성별 선택 시 남자라고 체크해서는 안된다는 거예요. 여성분들은 남성분들보다 체지방률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성별을 정확히 선택 후 비만도 계산기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.
저는 과체중인가요? 정상인가요? 비만도 계산기 결과 확인하는 법
비만도 계산기 결괏값으로는 BMI 지수라는 게 나오는데요, 이게 뭐냐면 체질량지수라고도 불리는 수치랍니다. 쉽게 말하면 내 몸속 지방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시면 돼요. 예를 들어 나는 신장 160cm에 몸무게 60kg이고 허리둘레가 70cm라면 (60-100)/(70-30)=22.5 즉 22.5%의 값이 나오게 됩니다. 따라서 23 이상이면 과체중, 25 이상이면 경도비만, 30 이상이면 고도비만으로 분류됩니다.
다이어트 팁! 다이어트 보조제 먹어도 될까요?
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,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. 대부분의 다이어트 보조제는 식욕억제제의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 복용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, 특히나 임산부에게는 절대 금물입니다.
여러분 모두 건강관리 열심히 해서 아름다운 몸매 유지하시길 바랍니다~